About Yoonto

우리는 사회 공동체로서 친환경 공간 가치 창출을 통해
고객과 사회의 행복에 기여하겠습니다

CEO Message

도시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공간 가치 창출

무궁무진하게 펼쳐진 세상의 어느 한 곳, 내 버려두었던 무관심의 공간이 어느 날 초록의 생명이 작동하고 사람이 찾고 문화가 숨 쉬는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바뀌어 있는 모습을 보았다면 그 공간을 바라본 어떤 이의 그날은 행복한 시간이 되었을 것입니다.

버스로 이동하는 도심 가로변, 사람이 모이는 광장, 공원, 시장, 교차로, 삶의 정주 공간에 살아 움직이듯 재미있고 멋진 스토리로 표현된 조형 조경 공간을 보고 즐거우셨다면 분명히 윤토의 작품이었을지 모릅니다. 바로 그 행복과 여운을 창출하는 일이 윤토가 하고자 하는 일입니다.
즉 공간 가치를 바꾸어 내는 일입니다.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요즘 여러 도시들은 건강하고 쾌적한 삶의 공간을 가꾸어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과거 녹색 도시를 만들려는 노력이 공원. 녹지의 양적인 확충에 치중되어 있었다면 최근에는 규모가 작더라도 시민들이 일상적인 생활 공간 내에서 언제든 녹색 허파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행위를 수용하고 새로운 문화를 전파하는 커뮤니티 공간 또는 공원 자체가 거대한 작품으로서 사람을 유인하는 관광 상품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문화적 과학적 지식이 가미된 자연요소와 인공 요소가 적절하게 배치되어 공간에 활력을 불어 넣는 변화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도시의 진화와 경관의 진화가 하나인 셈입니다.

2006년 식물 소재의 토피어리 조형물 사업으로 시작한 여정.
지금까지는 전시 테마 중심의 화훼 조형물 시리즈 사업과 스토리가 있는 테마 정원 사업을 통해 도시 공간 가치를 바꾸어내는 일들을 수행해 왔다면 앞으론 지금까지의 성과를 발판으로 인간 삶의 정주 공간인 도시에서 도시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좀 더 높은 수준의 경관 가치를 계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전략을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윤토가 창출해 내는 공간과 시설은 좁은 의미로는 공간 개선이지만 넓게는 도시 환경과 도시민의 생활 문화를 다루는 일입니다.
윤토가 꾸민 공간을 체험하는 모든 분들의 가슴에 환경과 문화의 새로운 자부심으로 '가장 담아 가고 싶은 곳' '다시 찾고 싶은 곳'을 만들겠습니다.

젊고 강한 기업 윤토!
친환경 공간 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 윤토 다움이 계속될 수 있도록 관심 부탁드립니다.

윤토 대표이사 / 윤 덕 규

Mission

도시를 진정으로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사람들의 활동이고 사람들의 활동을 담는 그릇을 만드는 일이 조경이라 생각합니다.
윤토는 그중에서도 식물과 화훼라는 자재를 이용하여 자연성과 예술성 그리고 공공성이 깃든 화훼 경관 영역과 도시 경관 재생 영역을 맡고 있습니다.
자연을 닮은 예술로써 공간의 가치를 높여 인간 활동을 담는 그릇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는 원생의 자연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하고,
자연과 환경에 대한 많은 정보를 취득하여 생태계를 효율적으로 조절하고 관리하는 수단과 방법을 개발하는 것도 필요하고

저희 윤토처럼
자연의 시스템과 도시의 시스템을 경관적 범위에서 통합 시켜 도시의 공간 및 시설물이 생태적으로 작동하고 또한 심미적으로 연출되어 도시민들의
생활환경이 보다 질 높아지도록 디자인하는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윤토는 경관 사업을 통해 인간의 제 활동이 이루어지는 도시 공간에서 도시의 개성과 특성을 빠르고 강하게 살려 도시 이미지가 충족되는 도시 정체성에 대한 효과를 연출합니다.
또한 경관이라는 요소를 통해 도시민의 다양한 경험과 사회적, 문화적 활동을 자연스럽게 유발하게 하여 도시민이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공간의 흥미를 높이며 공간의 분위기를 즐겁고 쾌적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도시에 역동적 에너지를 공급하는 '친환경 공간 가치 창출' 사업입니다.

Business Area

윤토는 자연에 인간의 문화가 더해지고 그것이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공간의 흥미를 높이는 것 즉, 역동적 에너지를 공급하고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친환경 공간 가치 창출’을 위해 구체적인 실천 방식으로는 세 가지 사업 영역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Core Biz(핵심사업) 영역과 Creative Biz(신사업) 영역, Joint Venture 영역 입니다.

Core Biz 영역은 윤토가 지금까지 쌓아 온 브랜드 기반의 근간 사업인 전시적/테마 및 화훼 경관과 관련된 사업이고,
Creative Biz 영역은 그간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 그리고 고객 베이스에서 새롭게 다가오는 변화 트랜스를 반영하여 미래 윤토 사업을 책임지게 되는 종목으로서 인큐베팅 되고 있는 신수종 사업을 말합니다.
Joint Venture영역은 분야 간 트랜스와 융합을 통해 공동 운영, 공동사업, 기술 제휴를 통해 시장에 대응해가는 기업 간 전략적 연대를 의미합니다.

Core Biz 영역
  • 1흐름과 스토리를 통해 공간에 생명력을 불어 넣는 기획의 ‘Space Design’
  • 2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듯 작가적 창의력이 정원의 형태로 표현되는 ‘Show Garden 시리즈'
  • 3식물과 화훼를 기반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표현하는 ‘화훼 조형물 시리즈’
  • 4설치 장소에 제약이 없는 용기형 화훼 장식물 ‘컨테이너 시리즈’
  • 5공간과 공간을 잇는 도시의 선이자 경계형 화훼 연출인 ‘가로 화단 시리즈’
  • 6프레임과 천연 이끼 소재가 만나 조형물에 생명력을 불어 넣는 ‘토피어리 시리즈’
Creative Biz 영역
  • 1새로운 도시 형태, 바뀐 도시민의 新생활문화와 상호 작용하는 ‘지역경관 Redesign’
  • 2길을 따라 이동하는 사람들의 흐름을 변화시키고 색다른 감흥을 주는 정체성 있는 길 만들기 사업인 ‘걷고 싶은 거리 조성'
  • 3도시 환경에 어울리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디자인, 적재적소 맞춤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지는 창작 조경 시설물인 ‘환경/아트 프레임 시리즈’
  • 4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농작물을 재배하는 여가적, 체험적 성격의 농사 활동 ‘도시농업 시리즈’
  • 5태고부터 원시 생명의 근원이자 만물의 잉태가 시작되었던 이끼! 현대 도시의 삶을 반영하고 도심의 삶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 ‘이끼 정원 시리즈’
Joint venture 영역
  • 1전략적 제휴
  • 2공동 사업 진행
  • 3공동 연구
  • 4자문/컨설팅